황영웅 논란 - 여름하늘
카테고리 없음 / / 2023. 2. 23. 22:03

황영웅 논란

반응형

 

현재 불타는 트롯 맨 참가자 황영웅이 상해죄를 과거에 저질렀다는 논란이 일고 있고 

지금까지 나온 증거들과 폭로들을 봐서는 기정사실화 되어간다.

 

황영웅 측에서 별 입장이 없으며 불타는 트롯맨 측은 사실확인 중에 있다.

 

황영웅황영웅황영웅
황영웅 논란 정리

 

황영웅
황영웅 논란 정리

 

 

과거 문신 및 상해죄 전과 논란

 

연예 뒤통령이진호라는 유튜버가 폭로영상을 올리면서 황영웅 과거 상해전과논란이 시작되었다.

 

 

황영웅
황영웅 상해 논란

 

 

 

유투버에 따르면 황영웅이 정장을 고수해 온 이유는 문신 때문이다.

 

영상에는 과거 문신 사진이 공개됐으며 문신은 어릴 때부터 한 것으로 추정된다. 게다가, 문신은 이레 스미야.

황영웅이 또 다른 20대 초반의 사람을 다치게 한 혐의로 처벌을 받았다는 얘기도 나온다.



문신은 괜찮지만 상해 전과가 있다는 점에서 많은 논란을 일으켰다. 한국에서 문신에 대한 인식이 아무리 나빠도 팬층으로부터 차폐만 된다면 향후 활동을 차단할 정도로 논란이 되지 않지만, 비정상이라는 전과가 있어 조금이라도 차폐가 불가능해졌다.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황영웅

 


추가 근거(2023.02.22)

이후 공개된 영상 일부 댓글에는 2023년 2월 22일 "전혀 믿을 수 없어, 허위 뉴스 올리지 마"라는 부정적인 반응과 함께 추가 영상이 올라왔다."



제보자였던 피해자는 이진호에게 황영웅의 과거를 제보했지만, 원래는 신원이 확인되고 보복 가능성이 있어 영상에 출연할 생각이 없었다. 그러나 그는 용기를 내어 잠시 모습을 드러냈다.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음성 변조와 모자이크를 수행했습니다

 

 

 

 

 

황영웅황영웅

 

 

 

 

 

피해자 증언

피해자 : 제 생일에 폭행이 일어났는데 친구들 10여 명이 모여서 술집에서 생일파티를 하고, 술을 안 마시려는 사람들은 따로 놀고, 술을 마시려는 사람들은 따로 생일파티를 하러 갔습니다. 술이 싫어서 황영웅은 "술 한잔 하러 갈게요"라고 말했다 그는 계속 말다툼을 했다. 그때 울산에 있는 "(술집 이름이)"이라는 가게 앞에 있었는데 서로 욕할 상황이 아닌데 다른 방향을 보고 있는데 갑자기 주먹이 날아들었다. 그래서 나는 주먹을 맞고 얼굴을 걷어찼다. 친구들이 말리고 피가 나서 화장실에 갔는데 친구들이 피를 닦아줬는데 경찰이 오고 황영웅이 그 뒤에 집에 갔다.​



이진호: 사과가 있었나요?



피해자: 아니요, 없었어요. 경찰이 서로를 고립시키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는 서로 말도 못 하고 그냥 서로의 집으로 갔다. 그 후, 나는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았다.​



이진호: 그때 제가 맞는 걸 본 친구들도 있을 거예요. 그들이 그것에 대해 어떤 진술을 했나요?



피해자 : 제 주변에 CCTV가 없어서 최근 의혹에 굉장히 화가 많이 나서 친구들이 증언을 해줘야 했습니다. 나를 폭행한 뒤 붕대를 감고 들어와 진단서를 끊더니 갑자기 맞소송을 제기했다. 일방적으로 폭행을 했고, 그런 상황에서 황영웅과 황영웅의 어머니가 따로 내 친구들에게 가서 밥을 사 먹으며 회유하는 행동을 했다.​



이진호: 결과적으로 네 친구들이 제보자 편에서 진술을 했어.



피해자: 다른 친구들이 진술서를 썼는데...​



이진호: 제보자에 대한 황영웅의 고소장이 발송되지 않았다는 말씀이시죠?



피해자: 네.



이진호: 후유증이 있으신가요? 치과 치료나 이런 것들 말이야.



피해자 : 치아가 아직 안에 있고 한쪽이 꼬여 있어서 옆에 있는 것도 다 살짝 꼬여 있어요. 양치질을 하다 보면 가끔 그런 생각이 나서 스트레스를 받아요.​



이진호: 그의 얼굴에는 아직도 폭행의 흔적이 남아 있다.

 

 

 


 

황영웅황영웅황영웅
황영웅황영웅황영웅
황영웅 상해 논란

폭행 이후

이후 경찰에 신고해 조사를 받은 뒤 검찰에 송치됐다. 법적 대응을 하려고 했는데 검찰이 계속 합의를 하라고 다그쳤고 결국 합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치료비를 포함해 300만 원을 받았지만 돈이 필요하지 않았고, 합의조차 피해자가 황영웅을 진심으로 용서하고 싶어서가 아니라 검찰이 합의를 하는 게 낫다고 했기 때문이다.



피해자가 치료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황영웅의 진심 어린 사과를 원했다.



황영웅이 나를 때린 이유가 나를 때린다? 그렇게 생각했지만 사과는 전혀 하지 않았고, 말을 하려고도 하지 않았다.



황영웅의 어머니는 "별일 아니다"라며 "그냥 넘어가자"라고 말했다



설을 맞아 친구들과 모였을 때 그는 "이 사람은 내가 아는 황영웅이 아니다"라며 응원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이 때문에 이 논란을 반박하기가 애매해졌다. 증거가 충분했고, 피해자가 증언했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기가 애매해졌다.



동영상이 가짜라면 이진호가 돈을 쓰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행동한다는 것은 말이 안 되고, 증언은 구체적이다. 현재의 논란을 부인하는 이야기는 받아들이기 어렵다.

 


 

황영웅황영웅
황영웅황영웅황영웅
황영웅 논란

 


논쟁 후의 상황

지금까지의 증거로 봤을 때는 사실일 가능성이 크지만 황영웅은 논란이 불거진 이후 입장이 없다.



영상에서 중요한 것은 황영웅이 문신을 했다는 증거 사진이 현재 황영웅의 얼굴과 닮았다는 점이다.



과거 부상 기록이 사실이라면 황영웅은 깊이 반성하고 불타는 트로트맨은 그 사실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처벌을 받고 시간을 허비할 문제가 아니라 상해죄는 폭행보다 무거운 형량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더 큰 범죄로 간주된다. 처벌을 받아도 전과에 남으면 범죄다.



현재 황영웅은 아무런 설명이 없다. 불타는 트롯맨은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황영웅황영웅
황영웅황영웅황영웅
황영웅 논란

이번 논란은 불타는 트롯 맨 공식 사이트 시청자 게시판은 물론 불타는트롯맨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파문이 일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